티스토리 뷰


동글동글한 사과모양의 둥근마는 마 중에서도 제일 끈기가 강하고 수분 함량이 적어 육질이 몹시 단단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오늘은 전분의 양도 다른 마에 비해 훨씬 많은 알칼리성 음식 애플마 즉 둥근마효능을 알아보고 간단하게 가정에서 둥근마먹는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둥근마가 좋은 점은 무엇일까?


둥근마는 마의 주된 효능을 주도하는 끈끈한 성분인 뮤신이 장마와 비교했을때 약 4배 가량 많아 마 특유의 효능을 더 월등하게 누릴수 있으며 수분은 65%로 기존의 마 보다 수분함량이 적은 관계로 육질이 치밀하고 전분량도 장마와 비교하였을때 약 3배가량 많은 알칼리성 음식 이라고 해요. 




어떻게 먹어야 좋은지 알아보자. 


둥근마를 깨끗하게 씻어준다음 감자칼을 이용하여 껍질을 벗겨줍니다. 손질한 둥근마는 용도에 따라 잘라 요리해 먹거나 좋아하는 기호음료에 둥근마를 약간 넣어 블랜더로 갈아준후 식전이나 식후에 먹어주면 좋습니다. 이때 좋아하는 과일이나 꿀등을 섞어 갈아 먹어도 좋답니다. 




건강을 위한 효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자. 


1. 변비와 만성장염치료, 대장질환에 효과적이에요. 

- 둥근마에는 뮤신이 월등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비롯하여 궤양성 대장염이나 대장암등의 대장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장안의 세균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만성장염치료에도 이롭다고 합니다. 


2.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성 궤양을 예방하며 정력증강에 좋아요. 

- 둥근마의 뮤신은 위벽을 보호하여 위액으로 인한 위부식이 없도록 도와주며 신체허약시 자양강장과 오장의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력을 상승시키고 정력을 증강시켜준다고 해요. 


3.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상승시키며 근육강화에 도움되요. 

- 마 속에는 디아스타제라고 불리우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어 음식의 소화를 돕기 때문에 소화불량이 잦은 사람에도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증강할 뿐만 아니라 뼈와 근육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4. 갱년기 안면 홍조증과 혈중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어 주어요. 

- 마에 함유되어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은 레시틴합성에 관여하여 갱년기 증상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의 혈액안 콜레스테롤수치를 조율하여 주고 혈액흐름을 좋게 하며 안면홍조증을 예방하여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갱년기여성들에게 좋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