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건강에 이상이 오면 만성피로감과 더불어 눈건강까지 해치게 됩니다. 간은 정말로 나빠졌을때에야 건강적신호를 보낸다고들 하지요. 그래서 평소에 간해독에좋은음식 들을 충분히 먹어주어 간건강을 챙겨두는것이 좋다고 해요. 오늘은 간기능회복에 좋은 간해독음식 들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어떤 음식들이 간을 정화시켜줄까?

 

1. 결명자와 재첩 - 간과 신장에 이로운 결명자는 눈에 좋고 고혈압을 다스리며 해독작용을 한다고해요. 또한 재첩은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간기능을 회복시킨다고 하지요. 타우린이 쓸개즙이 나오도록 유도하여 간해독작용이 원활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2. 오가피열매와 헛개차 - 오가피열매도 간장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한다고 해요. 헛개차는 간해독에 좋기로 많이 이름나 있는데요. 특히 알코올로 인한 간손상 및 해독에 좋다고 해요.

 

 

3. 녹두와 메밀차 - 녹두는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고 해독을 관장한다고 해요. 몸의 독을 풀어줄때 좋은 음식이라고 하지요. 메밀차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메밀차에는 코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의 알코올을 해독한다고 합니다.

 

4. 백선뿌리와 도꼬마리 - 백선뿌리는 간해독 뿐만 아니라 몸안의 모든 독을 풀어준다고해요. 체내 독과 알코올 또는 니코틴도 함께 체외배출하여 준다고 하지요. 도꼬마리는 알코올로 인해 간이 많이 손상되었을때 좋다고 합니다. 술독이 올랐을때 간의 해독을 돕는다고 하지요.

 

 

5. 사철쑥과 민들레 - 사철쑥은 해독작용이 탁월해서 간에 좋다고 해요. 간기능이 원할하도록 돕는다고 하지요. 그리고 민들레도 간해독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에 있는 콜린이란 성분이 간에 누적된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기능 정상화에 이롭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