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이 피곤할때 피로를 타파하기 위한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자도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고 근육피로 및 육체피로를 느낀다면 효과좋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만성피로 음식 들과 만성피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영양밸런스가 만성피로를 잡는다고해요.

 

식단에서 결핍하기 쉬운 아미노산을 보충해주면 기력이 없는 증상이나 피로를 쉽게 이겨낼수 있다고해요.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할때 미토콘드리아라는 곳에서 일을 하는데 이 미토콘드리아가 손상되었을 경우 만성피로를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미세영양성분인 아미노산은 이 미토콘드리아의 손상과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혹은 비타민B군이 결핍되어도 만성피로를 느낄수 있다고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만성피로나 기력이 없는 증상을 느낄때 아미노산 보충과 비타민보충을 위한 영양제부터 찾는답니다.

 

 

만성피로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살펴보자

 

1. 전복과 장어 - 전복은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시신경안의 피로를 덜어주고 글루탐산이라는 성분이 뇌에 영양을 준다고 합니다. 장어 역시 기력을 내는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장어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등이 다양하게 많이 들어 있어 만성피로에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2. 꿀과 마늘, 당근 - 꿀에 함유되어 있는 당분이 체내에서 에너지로 쓰여서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마늘에는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정장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당근의 카로틴도 허약체질이나 피로누적에 이롭다고 해요.

 

 

3. 땅콩과 브로콜리, 토마토 - 땅콩에는 비타민B와 단백질이 많아 체력이 기운다 싶을때 좋고 브로콜리의 비타민C, 토마토의 라이코펜이 피로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아스파라거스와 잣 그리고 오미자 - 아스파라거스 역시 비타민B와 칼륨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 몸이 허할때 좋고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기운을 북돋아주며 오미자도 원기회복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