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칡차효능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 이로운 칡차 만드는 법 소개

칡차는 면역 기능이 떨어졌을 때 걸리기 쉬운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하는데요.
칡의 성질은 약냉성으로 서늘한 편이라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는 몸안에 뭉쳐져 있는 열을 칡의 성질이 풀어주기 때문이라고 한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 이로운 칡차효능을 알아볼까요?


다이제드 성분이 들어는 칡차효능은 골다공증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해요. 
또한 칡차를 마실 때  우유를 함께 먹거나 달걀이나 연어등의 음식과 더불어 섭취하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이 더욱 좋아져서 골다공증을 치료하는데 칡차효능을 더욱 볼수있다고 해요.


칡차효능은 고혈압이나 당뇨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해요.
칡에는 사포닌 성분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고 고혈압, 당뇨, 성인병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칡차효능이 도움을 준다.고 해요


 



칡차효능은 노화를 지연시켜 주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칡은 신진대사를 촉진함으로 인하여 체력증진에 도움이 되고 노화를 지연시켜 주는데에도 칡차효능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칡차효능은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칡에는 성장호르몬이 들어있어서 성장기인 어린이들이 키를 크게 해주고 뼈를 튼튼하게 성장하는데 칡차효능이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렇다면 다양한 효능이 있어 우리 몸에 좋은 칡차 만드는 법은 어떨까요?

칡차 만드는 과정도 소개해볼게요.

먼저 칡차 만드는 법에 있어 칡의 선별을 합니다. 미리 오래 묵지 않은 칡50그램과 물 2리터, 정도 약간의 꿀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칡을 깨끗이 씻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건조시킨 후 설탕을 뿌려 재워둡니다. 
그러면 즙이 우러나오는데 이 즙을 2~3 숟가락 정도 컵에 넣어 끓는 물을 부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몸에 좋은 칡차 만드는 법은 끝난 답니다. 


생 칡차 만드는 법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생 칡차는 즙을 내는 방법입니다.  생 칡을 빻아서 즙을 내는 것인데요.
생칡을 절구에 넣고 빻아서 보자기로 짜면 즙이 나오는데 여기에 꿀을 조금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