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년기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


여성들 뿐 아니라 남성들도 40대 중반이 넘으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인데요.

여성들도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되어 갱년기가 나타나는 것처럼, 남성들도 역시 남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서 갱년기가 나타나는데요.

여성 갱년기 증상과 비슷하게 남성 갱년기 증상도 역시 만성피로, 우울함, 성욕감퇴 등이 나타난다고 해요.

그렇다면 중년기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남성호르몬을 채워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남성호르몬을 채워주어 근력을 증가시키고, 전체적인 신체 기능들을 촉진시켜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에요.

남성호르몬을 주사로 맞는 것도 있지만 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 반드시 병원에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을 해야 한답니다.


또한 갱년기에는 세포가 성장하는 속도가 떨어지고 노화가 진행이 되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여 신체 기능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5대 영양소를 고려한 식단으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해주어 우리의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만약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부족하시다면 중년기 남성 갱년기에 좋은 홍삼이나 당귀와 같은 재료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보조식품을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무작정 많이 먹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겠습니다.


여기에 적절한 운동까지 같이 한다면 중년기 남성 갱년기 증상을 극복법으로 아주 좋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걷기와 가벼운 체조, 산책 등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달리기나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또는 배우자와 함께 등산을 자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적절한 운동은 건강은 물론 정서적인 안정까지 도모하여 남성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