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혈압 아침잠 많다는 저혈압에 좋은 음식 활용하기


혈압이 낮으면 아침잠이 많아진다거나 자리에서 일어설 때 갑자기 심한 현기증을 느끼는 등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로 인해 외상이나 쇼크 등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저혈압 아침잠 역시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저혈압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식사 조절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렇다면 저혈압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저혈압에 좋은 음식들을 활용해보도록 합시다.



기력이 크게 떨어져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는 저혈압 환자라면 보통 열량이 높으며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 저혈압에 좋은 음식 이므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치즈, 우유, 두부, 콩 등이 있으니 생으로 드셔도 좋고, 조리를 해서 드셔도 맛과 동시에 영양까지 일품인 저혈압에 좋은 음식 들이랍니다.



또한 쉽게 피로해지고 안색이 창백하며 차가운 음식을 섭취할 때 마다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하는 저혈압 환자에게는 계피가 좋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인 계피는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피의 흐름이 원활하게 하여 차가운 음식으로 인한 복통이나 설사를 완화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차가운 음식이나 아이스크림 등은 피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 외에도 현기증이 심하고, 사지가 차갑고, 머리에 무거운 느낌이 들면서 두근거림이 심한 저혈압 환자들에게는 녹용이 좋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으로서의 녹용은 피를 생성하는 작용을 하여 피가 온 몸에 빠르게 잘 순환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현기증이나 가슴 두근거림 두통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인삼 또한 저혈압에 좋은 음식인데요. 인삼은 혈압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저혈압 환자 뿐 아니라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인삼은 심장근의 움직임을 활성화시키고, 피가 빠르게 잘 흐르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체력을 보충하는데도 좋다고 하니 자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