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뇌졸중 초기증상, 노후건강대책으로 뇌졸증 전조증상 알고 뇌졸중에 대비하기



 

뇌졸중은 급작스러운 증상발병으로 인하여 오랫동안 회복이 어려운 심도깊은 후유증이 생기는 경향이 있으므로 뇌졸중초기증상 및 뇌졸증 전조증상을 미리 알고 대책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증 전조증상으로는 일시적으로 신체 한쪽의 안면 및 사지에 힘이 빠지고 감각이 무뎌지는 것을 느끼는 것입니다. 갑자기 몸의 오른쪽 팔다리, 혹은 왼쪽 팔다리에 이상한 감각이 들고 잘 안움직여 지는듯한 느낌을 받는다면 뇌졸증 전조증상을 의심하고 되도록 최대한 빨리 가까운 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다른 뇌졸중 초기증상은 한 쪽 시력을 상실하거나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뇌졸중 초기증상 중에서 지주막하 출혈이라는 증세 에서는 '망치로 머리를 때리는 것 같다' 라는 표현을 쓸정도로 극심한 두통이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로 인해 제대로 걷지 못하거나 쓰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뇌졸증 전조증상으로 인하여 말을 하지 못하고, 타인의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하여 의사소통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뇌졸증 전조증상 중 약 20% 정도에서 ‘일과성 뇌허혈’ 이라 하여 일시적으로 뇌졸중의 증상이 생겼다가 보통은 수분에서 수십분, 길어도 24시간 내에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혈관안에서 핏덩어리가 굳어져 뇌혈관을 막았다가 우연치 않게 절로 해결이 되면서 뇌졸중 초기증상을 보였다가 회복되는 현상으로 머지않은 시간에 뇌졸중이 생길수 있음을 알려주는 인체신호라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신호를 보이는 사람들은 곧바로 병원을 찾아가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